본문 바로가기
구문 Skill/구문 필독

★ 필독7: 구와 절 (4) 절의 정의

by 똘미샘 2012. 4. 1.
반응형

필독7: 구와 절

(4) 절의 정의

● 지난 시간에 ★ 필독6: 구와 절 (3) 구의 종류 부사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

● 오늘은 ★ 필독7: 구와 절 (4) 절의 정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● 출발! 똘미의 영어skill: http://eskill.tistory.com

 

이란?

의미를 이루는

두 단어 이상의 결합형태로서

S+V의 형태가 있는 것

 

의미를 이루는: ‘사랑하는 것’, ‘사랑하고 있는처럼 의미를 이루어야 합니다.

의미를 이루지 못하면 아무 의미가 없지요. ^^

 

두 단어 이상의 결합형태로서: 두 단어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. 한 단어라면 절이 아니라

그냥 단어라 부릅니다.

 

S+V의 형태가 있는 것: 말 그대로 S+V의 형태가 있어야 절이라 부릅니다..

?

  절?

    절?

의미를 이루는

  의미를 이루는

    의미를 이루는

두 단어 이상의 결합형태로서

  두 단어 이상의 결합형태로서

    두 단어 이상의 결합형태로서

S+V의 형태가 있는 것

  S+V의 형태가 있는 것

    S+V의 형태가 있는 것

 

예를 들어,

My plan is that we help poor people.에서

‘thatthat we help poor people (우리가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것)

의미를 이루네요.

두 단어 이상의 결합형태 맞네요.

S+V의 형태가 있지요?

그렇다면...................

맞네요. 짝짝

 

He knows the time when she was born.”에서 when she was born (그녀가 태어난)

의미를 이루네요.

두 단어 이상의 결합형태 맞네요.

S+V의 형태가 있네요.

그렇다면...................

마찬가지로 맞네요. 짝짝

 

(4) 절의 정의

의미를 이루는

두 단어 이상의 결합형태로서

S+V의 형태가 있는 것

 

● 오늘은 ★ 필독7: 구와 절 (4) 절의 정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

● 다음 시간에는 ★ 필독8: 구와 절 (5) 절의 종류 ①명사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● 출발! 똘미의 영어skill: http://eskill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